서핑, 파도를 가르는 행위에 담긴 의미 - 코리아서프리그

 코리아서프리그

 

 

“안녕하세요. 저는 코리아서프리그의 대표를 맡고 있는 송민입니다. 저는 약 15년 정도 서핑 관련 산업에 종사했고, 대한 서핑협회에서 심판 및 강사 교육을 진행하고도 있습니다. 코리아서프리그는 서핑이 문화적인 활동에서 한발 더 나아가 스포츠라는 영역으로 나아가고 있는 현재의 추세에 맞게 국내 서핑 환경을 개선하고 선수들을 양성하여 세계적인 수준에 도달하기 위해 설립되었습니다.”

Q 작은 물결에서 시작된 서핑 열풍이 점차 커지는 추세입니다. 코리아서프리그도 그 물결에 한몫했으리라 생각되는데요, 서핑 열풍의 배경으로 어떠한 요소가 작용했다고 보시나요?
서핑의 열풍은 아마도 각박한 현대 사회를 살고 있는 사람들의 갈망인 ‘자연으로의 회귀’라는 키워드에 있지 않나 싶습니다. 자연이 만들어준 파도만을 이용하는 스포츠이기 때문에 자연과의 교감 부분에 있어 다른 스포츠와는 크게 차별이 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이 자연이 만들어 내는 파도는 매 순간 똑같은 형태를 가질 수 없어, 살아가며 여러 예기치 않은 변수를 헤쳐 가는 우리의 인생과도 닮아있어 많은 교감을 이끌어 낼 수 있었다고 생각합니다.

Q 작년에 첫 서핑 프로리그 투어가 시작되었죠. 드디어 국내에도 서핑 리그가 생긴 역사적인 순간인데, 기념비적인 첫 대회에 자체적인 평가를 내린다면?
‘우리나라 속담에 시작이 반이다.’라는 말이 있습니다. 많은 이들이 꿈꾸었던 프로 리그가 작년에 첫 발자국을 남기게 되었는데, 이를 통해 서핑 산업과 문화에 큰 반향을 만들어 냈다고 생각을 하고 있습니다.

 

댓글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세계적인 동영상 소프트웨어 VEGAS Pro의 MAGIX, 사운드캣 독점 계약

[ TREND&GENRE] 1990년대 한국 대중음악사 : 다양성과 글로벌화의 시대

사운드캣, 장안종합사회복지관에 음향기기 기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