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래미 수상 밴드 ‘트웬티 원 파일럿츠 (Twenty One Pilots)’ 여섯번째 정규 앨범발매!


SNS 기사보내기


그래미 수상 밴드 트웬티 원 파일럿츠(Twenty One Pilots)가 6번째 정규앨범 [Scaled And Icy]을 발매했다. 

앨범 발매를 앞두고 리드 싱글 ‘Shy Away’를 시작으로 ‘Choker’, ‘Saturday’까지3곡의 싱글을 차례로 발표했으며 중독적인 업비트의 ‘Shy Away’는 4주 연속 얼터너티브 라디오 차트 1위를 기록했다. 

[Scaled and Icy]은 팬데믹 상황으로 인해 두 멤버가 물리적인 거리를 경험하며 제작된 앨범이며 새 앨범의 대부분을 멤버들이 직접 프로듀싱 했다. 타일러 조셉(Tyler Joseph)이 그의 홈 스튜디오에서 작사, 작곡과 프로듀싱을 맡았으며 조쉬 던(Josh Dun)은 엔지니어로 활약했다. 

정상적인 스튜디오에서 작업을 할 수는 없었지만 이로 인해 오히려 더욱 풍부한 상상력과 자아 성찰이 더해진 작업물이 탄생할 수 있었다. 팬데믹 기간 동안의 불안과 외로움, 지루함 등으로 대표되는 이야기를 밴드 특유의 철학적인 가사에 녹이기도 했다. 

워너뮤직코리아와의 화상 인터뷰를 통해 멤버 조쉬는 “‘Shy Away’에는 우리의 최근작인 [Trench]의 다채롭고 돋보이는 밝은 색감의 요소들을 담았지만 이번 앨범은 그보다 한층 더 깊은 분위기와 스타일을 포함하려 했다.”고 밝혔다.

이번 앨범 [Scaled And Icy]에는 총 11곡이 수록되었다. 듣는 순간 기분이 좋아지는 멜로디의 ‘Saturday’ 또한 놓칠 수 없는 이번 앨범의 대표 트랙이다.

 “Twenty One Pilots – Livestream Experience”

 

 

댓글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세계적인 동영상 소프트웨어 VEGAS Pro의 MAGIX, 사운드캣 독점 계약

[ TREND&GENRE] 1990년대 한국 대중음악사 : 다양성과 글로벌화의 시대

사운드캣, 장안종합사회복지관에 음향기기 기증